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Blog Article

현재 메월드에 서비스 중인 클래식 서버 중에서는 제일 먼저 나온 게임이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아르테일은 로드맵을 통해 월별, 분기별, 반기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고 이에 따라 업데이트를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많이 불편한 랜덤 인카운트 방식을 아예 전투를 회피하게 개선한다던가 단순 클릭 노가다 사냥 방식을 자동 사냥으로 개선하여 컴퓨터로 하는 모바일 게임 비스무리하게 바뀌었다.

제작자가 더 이상 서버를 유지하기가 힘들어지면서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소스 코드를 공개해 자유롭게 프리서버를 만들어 달라고 권장했다. 본 서버 이상의 대형 서버부터 테스트용 서버까지 다양하다.

알려진 간단한 보안이라도 몇겹을 덧댈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도 단 한개라도 적용된 보안이 없으며, 간단한 보안이라 어차피 뚫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겹의 간단한 보안을 통해 핵 프로그램 제작에 어려움을 더해나갈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차원이 다른 문제다.

명색이 국민게임이었다 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 수요층이 스피드전에만 몰려 있어 서버를 구축할 이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서버보다는 싱글서버의 비중이 높다. 원래도 수요가 많았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출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수요가 더더욱 급증하고 있다.

상술한 이지투온과 프리서버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사실상 잊혀 가는 분위기였는데 정말 뜬금 없이 등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서버들은 상용화 온라인 게임의 저작권 침해 및 발전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실 프리서버 홍보 한국인이 제작했다고 하는 프리서버는 사기인 것들도 많다. 어찌보면 프리서버 제작 능력은 한국이나 중국보다는 미국/유럽 쪽이 더 잘 발달된 듯하다.

레이싱/스포츠 프리서버 홍보 장르 게임의 경우 프리서버가 존재하는 경우가 극히 드문 편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장르가 대부분 비주류에 속하기 때문으로, 특히 여러 리그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운영하고 있는 피파 온라인 프리서버 홍보 시리즈나 마구마구, 프로야구 매니저 등의 작품은 실제 선수들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게임의 의미 자체가 없기 때문에 선수들의 초상사용권까지 계약해 가면서 프리서버를 운영할 사람은 없다.

단순 이미지, 사운드 리소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몬스터나 스킬 이펙트 등에 애니메이션이 내장되어있고, 프리메이플 플레이어나 기타 오브젝트간의 간단한 상호작용들도 어느정도 구현되어있어 최소한의 기능만 필요로 할땐 복잡한 구현을 굳이 할 필요가 없다.

현재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힌다. 현직이나 관련 종사자의 말에 따르면 매우 처참한 보안에 가깝다고 한다. 본인인증 지원으로 어떻게나마 최악은 면하지만, 근본적으로 본인인증이 무색해질정도로 매우 큰 타격을 받는 부분이다.

대형 법무법인인 태평양을 낀 단체 다지운다가 프메 운영진들을 잡아 족치고 있다. 캬 주모~!!

니할사막, 무릉도원은 지형 패치 이전의 본 서버의 지형을 그대로 구현했다.

Report this page